본문 바로가기

Nom nom nom

밴쿠버 분위기 좋은 이색 레스토랑 Mackenzie Room, 캐나다 맛집

분위기 좋은 밴쿠버 이색  레스토랑

The Mackenzie Room 맥캔지 룸

 

415 Powell St, Vancouver, BC V6A 1G7


밴쿠버맛집을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구글평점 4.6이고, 게스타운 끝자락 Powell St에 위치한 레스토랑입니다. 

사실 게스타운이라고 말할 순 없지만 :) 

데이트 장소로도 좋고, 친구들끼리 조금 색다른 음식 먹으러 가기도 딱 좋은 곳입니다.

 

근처에 이런 음식점이 없을 것 같은 도로에 간판도 없이 자리 잡은 묘한 레스토랑. 근데 아는 사람들은 또 다 아는 맛집. 차 없는 저로써는 이런 밴쿠버맛집은 발견하기 어려운데 지인 덕분에 가볼 수 있었습니다. 가격이 저렴한 건 아니지만 친구들끼리 평소보다는 잘 먹고싶을 때 쓸수 있는 정도의 음식가격입니다.  엄청 고급스러운 느낌까지는 또 아니라서 부담도 덜해요 :) 

 

 

내부는 사실 또 빈티지 느낌이 물씬 담겨있어서 캐쥬얼한 다이닝 장소입니다. 홈페이지 소개란에도  A casual fine dining spot that feels like a gateway from city life - until you eat food. 라고 적혀있네요. 

 

 

독특한 점은 마치 동네 맥주집 처럼 메뉴가 벽 한쪽의 큰칠판에 가득 빼곡히 적혀있어요. 저는 이날 단일 메뉴를 시키진 않고, 코스요리를 시켰습니다. 한 테이블에 2인분으로 총 $130불 이어서 싼 금액은 아니었지만 한 번정도 시도해볼만한 가치가 있었습니다. 음식도 맛있고, 무엇보다 눈도 즐거운 요리들이었어요!

코스 요리라서 완전 특별한건 아니고 칠판에 적힌 메뉴들과 와인이 함께 나오고 디저트까지 묶어서 나오는데 한 음식은 메뉴판에 적혀있진 않았습니다.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 

 

 

맥켄지 룸의 signature menu 중 하나로 Chicken of the Sea라는 이름으로 구성은  따뜻한 잉크 브리오슈 빵과 섬게, 헤이즐넛 소스, 그리고 피클같은 배가 곁들여져 나오는데 먹어보기 전까지 상상하기 힘들었고 플레이팅이 이름과도 너무 잘 어울려서 눈이 즐거웠던 메인 음식이었습니다.


두번째로 나온 음식은 Pilow Talk라고 하는데 작명 부터 너무 귀여워서 반했어요. 소스도 위에 올라간 것도 모두 양파와 leek을 이용했다는데 소스가 참 말로 표현하기 신기한 맛이었습니다. 딤섬처럼 생긴 반죽 안에는 돼지와 오리고기가 함께 들어있었어요. 살짝 느끼할 수도 있는데 양파와 leek을 채썰어 볶아 놓은 것 덕분에 생각보다 깔끔했어요. 맛도 아주 만족.

 

세번째는 For the Halibut 라는 이름으로 지금은 맛이 어땠는지 정확히 기억 나진 않지만, 적당히 담백하고 깔끔핫 풍미가 느껴졌어요. 사실 이때부터 살짝 배가 불러서인지 음식의 맛이 슬슬 덜 느껴졌을지도 모릅니다 하하.. 

 

마지막 요리는 Full Belly 라는 요리로, 보기엔 일반 스테이크 인가 싶지만 사실 돼지고기/양고기가 합.체된 요리입니다. 신기하죠?

 

 

처음에 설명을 들었을때는 사실 오엑...? 했는데 막상 먹어보니 신기한 맛이었고, 생각보다 돼지와 양고기가 묘하게 어울리더라구요.  아쉬웠던 점은 앞선 요리들도 다 먹고 먹으려니 느끼했어요. 음식 자체는 좋았습니다.

 

 

 

최종은 디저트로 choux pastry가 나왔는데 안에 들어간 달기랑 생크림과 조화가 딱.

사실 실패하기 힘든 디저트 메뉴라서 맥캔지 룸이 더 잘 만들었다기 보다는 제가 아-주 좋아하는 디저트라서 100점 이었어요.

 

다녀온 이후의 제 솔직한 평은 일년에 한 번정도 가기는 좋은 곳인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평생에 한번도 괜찮아... :0 ? 

항상 레스토랑에서 먹던 음식과 달라서 만족 스러웠고 좋았지만, 자주 가기에는 조금 질릴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지극히 주관적인 평을 남겨봅니다. 하지만, 분위기가 독특하고 음식도 다채로워서 밴쿠버 데이트 코스로도 강력 추천! 

 

 

https://goo.gl/maps/MuHAwNaoSJkVskXA9

 

The Mackenzie Room · 415 Powell St, Vancouver, BC V6A 1G7 캐나다

★★★★★ · 캐나다 레스토랑

www.google.com